블로그 인스타그램
회사소식
회사소식
회사소개 사업장소개 제품소개 제품문의 회사소식 채용정보
뉴스
특허/인증/수상 뉴스
뉴스
디저트 포장박스 제작 시 체크사항 총정리 2023-02-06
패키지박스를 이미 몇차례 제작해 보신 분들은 익숙하시겠지만, 처음 제작하는 분들은 머리가 복잡하실겁니다.


특히 맛 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있는 베이커리와 디저트 가게는 박스 제작이 다른 업종 보다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com)


베이커리와 디저트 포장박스는 눈이 즐거울 정도로 예뻐야 하고, 안에 담은 디저트를 돋보이게 하면서 포장 시 제품을 고정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저트 포장박스를 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깔끔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 글을 읽기만 해도 제작을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잡히실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1.디저트 포장박스 제작, 소재는 어떻게 정해야 할까?




(▲이미지 출처 : orcajump.com(왼)/shein.com(오))


[플라스틱]


◆장점


-내구성이 있어서 이동 시에 디저트를 보호합니다


-견고한 구조로 디저트가 제 자리에 고정됩니다


-외부 습기와 물질 등을 차단하여 신선함이 유지됩니다


◆단점


다른 소재들에 비해 환경 친화적이지 않습니다. 탈플라스틱 운동이 퍼져나가는 세계적인 흐름을 역행하는 선택입니다




(▲이미지 출처 : packagingoftheworld.com)


[종이]


장점


-가벼워서 포장 후 이동하기에 편합니다


-다른 소재에 비해 비용이 저렴합니다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에 적합합니다


-접어서 폐기하기가 용이하고 환경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단점


-기름과 습기 등에 취약합니다




(▲이미지 출처 : pinterest.com(왼) / adobestock (오))


[알루미늄]


장점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편합니다


-디저트가 남을 경우 패키지 채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단점


-다른 박스 소재에 비해 디자인 제약이 많아서 심미적인 부분이 떨어집니다


2.디저트 포장박스의 디자인을 정해보자


소재를 선택했다면 이제 디자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디자인은 4항을 따져봐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haguruma.co.jp)


[패키지 박스 구조]


디저트가 이동 시에 흔들리지는 않는지, 한 조각만 담았을 때도 목적지까지 망가지지 않고 무사히 도착하는지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cityspride.com)


[색상] 


패키지 박스 색상은 브랜드의 테마,로고,판매하는 디저트를 드러낼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패키지 박스는 가게에서 디저트를 구매한 고객이 들고 다니면서 홍보를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멀리서도 브랜드를 식별할 수 있는 컬러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pinterest.com)


[윈도우]


디저트는 항상 실제 맛 뿐만 아니라, 눈으로 봤을 때도 맛있어 보이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패키지 박스에 투명한 윈도우을 만든다면 고객은 안에 담긴 디저트를 엿보게 되고 강한 식욕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만약 그 고객이 패키지 박스를 다른 곳에 잠시 뒀다면, 지나가는 다른 사람이 우연히 보고 사장님의 브랜드를 인지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gritsandgrids.com)


[오픈 방지 스티커]


만약 디저트 배달까지도 함께 한다면, 디저트 패키지 박스에 오픈 방지 스티커를 붙이는 걸 추천합니다.


스티커가 붙어 있다면 고객은 여러 사람의 손을 건너서 온 디저트가 오염되지 않았다고 안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3.디저트 가니쉬나 소스는 어떻게 포장해야 할까?




(▲이미지 출처 : browneyedbaker.com)


디저트에 뜨거운 퍼지(Fudge)를 붓는 대신에 개별 소스 컵에 포장하는 걸 추천합니다.


스프링클이나 체리 같은 가니쉬도 말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고객이 박스를 열었을 때 가니쉬가 바닥에 굴러다니거나 박스 면이 굳지 않은 퍼지로 엉망이 되는 참사를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객이 디저트에 직접 퍼지를 붓거나 간단하게 스프링클을 뿌리게 하면 디저트의 형태를 지킬 뿐만 아니라 소소한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재미있는 경험으로 여기고 브랜드를 더욱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디저트 포장박스 제작 시 체크해야 할 사항을 정리해 봤습니다.


제작과 관련한 추가적인 질문은 아래 배너 클릭 후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케이패키지의 패키지 전문가들은 1987년부터 이어져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장님 가게를 돋보이게 할 디저트박스를 제작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이전글구매욕을 일으키는 패키지 박스의 2가지 비밀,...2023-02-05
이전글크라프트용기는 정말 안전할까? 당신이 몰랐던 ...202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