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인스타그램
회사소식
회사소식
회사소개 사업장소개 제품소개 제품문의 회사소식 채용정보
뉴스
특허/인증/수상 뉴스
뉴스
커리어 쌓고 군복무 인정 받을 수 있는 케이패키지 2023-01-17
오늘은 병역특례업체로 선정된 박스·패키지 전문제조업체 케이패키지를 소개합니다.


소개에 앞서 병역특례업체와 산업기능요원이 무엇인지 정의를 살짝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병역특례업체? 산업기능요원? 도대체 무엇인가]



병역특례는 국가 산업의 발전을 위해 병역자원 일부를 병무청장이 선정한 업체에서 연구 또는 제조/생산인력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병역특례업체는 바로 이 제도의 지원을 받는 업체입니다.


쉽게 말해서 병역특례업체로 선정된 기업에서 근무하면 군복무 기간으로 인정한다는 겁니다.


산업기능요원은 병역특례업체에서 병역으로서 대체복무를 하는 복무자 또는 제도를 말합니다.


대상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전문연구요원 : 연구기관에서 과학기술 연구,학문분야 종사


산업기능요원 : 산업체에서 제조,생산 분야 종사


케이패키지는 제조업체니까 산업기능요원이 대상이 됩니다.




[산업기능요원 자격 요건과 복무 기간]



산업기능요원 자격 요건


▶현역 : 학력별 국가기술 자격증이 필수로 있어야 하고 자격증과 관련된 업체에 취업해야만 유효합니다


▶보충역 : 자격증이 없어도 모든 업종에 자율적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


산업기능요원 복무기간


▶현역병입영대상자 : 34개월


▶사회복무요원소집대상자 : 23개월 


일반 군복무 할 때보다 기간은 길지만 그만한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패키지에서 근무 장점]



1.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케이패키지는 안전보건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받은 업체입니다.


이는 국제사회에서 합의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부상을 사전에 예방하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는걸 말합니다.




 


또한 병역특례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사업장에서 재해가 발생해서는 안되기에, 


케이패키지의 안전성은 여러모로 입증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2. 안정적인 고용을 보장합니다




 


병역특례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 하며 한번 선정되더라도 근로기준법이나 병역법 등을 위반하면 취소됩니다. 


​법이 지정한 범위 내에서 엄격하게 근로자를 보호해야 병역특례업체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목돈 마련이 가능합니다




2023년 1월 기준, 군인 월급은 100만원입니다


아무리 군대에서 돈을 모은다고 해도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턱없이 부족한 금액입니다. 


하지만 병역특례업체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하게 되면 일반 기업과 동일하게 최소한 최저 임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케이패키지는 최저임금 보다 급여와 성과금까지 지급하니 군복무를 하면서도 사회인들만큼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4. 군복무와 동시에 커리어를 쌓을 수 있습니다.




 


군대에서 복무할 경우 제대 후에 백지 상태에서 취업 시장에 뛰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케이패키지에서 근무하면 복무 기간이 끝났을 때 패키지 제조업 커리어를 가지고 취업 시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병역특례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기업 평가 기준에 맞아야 하는데, 매출 규모 외에도 R&D투자 기업, 혁신형 기업,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등인지의 평가 항목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케이패키지는 위에서 언급한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은 병무청에서 인정한 업체입니다. 


5. 케이패키지의 우수 복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케이패키지의 모토는 ‘기업의 핵심 성장 동력은 인재 경영이다’입니다. 결국 회사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하는 사람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쾌적한 근무환경을 책임지고 조성하고 있습니다






  • 최신 냉난방 시설이 설치된 1인 1기숙사 무료 제공



  • 식사 무료 제공



  • 결혼하는 직원에게는 신혼집까지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여기에 일자리창출기업으로 선정된 케이패키지는 고용보험 가입자 증가규모 또는 증가율이 지난 36년 간 꾸준히 늘고 있으며 근로시간 단축, 가족친화인증,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재육성형중소기업, 존경받는기업인 선정기업 등 근로환경 항목에서도 전부 만점을 받았습니다.


케이패키지에서는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청춘을 바친 대한민국의 모든 군인들을 응원합니다. 






이전글박스 제작 시 FSC 인증 업체를 선택해야 하...2023-01-17
이전글패키지 제작이 쉬워지는 인쇄 종류 - (1)2023-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