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인스타그램
회사소식
회사소식
회사소개 사업장소개 제품소개 제품문의 회사소식 채용정보
뉴스
특허/인증/수상 뉴스
뉴스
종이상자는 똑같다? But, ‘케이패키지’가 만들면 다르다. 2021-10-14
일상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종이상자. 단순히 상자 속에 담긴 물건의 안전을 위한 용도로 여겨졌던 종이상자는 제품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이 가미되며 가치를 높이는 한편 그 쓰임새 역시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산업 및 경제활동의 근간이 되는 유통과정에 있어 절대적 역할을 하고 있는 포장재, 종이상자는 판지나 골판지 등을 주재료로 하고 있으며,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이 바로 골판지를 활용한 제조방식이다. 골판지란 파상의 구조역학적 강성과 완충작용을 하는 골(Flute)을 성형한 골심지의 표면 또는 양면에 라이너 원지를 첨합한 것을 말하며, 주로 골판지상자를 제조하기 위한 중간 재료로서 지 제품에 해당 된다.

골판지포장재, 깔끔하고 정교한 제작 및 튼튼한 내구성 보유

골판지포장재는 깔끔하고 정교한 제작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튼튼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로터리(플렉스) 가공방식을 통해 최소/최대규격 박스 생산이 가능하고, 톰슨 가공방식 바탕의 친환경 포장재로써 수요자의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다.

로터리 다이컷(Rotary Processing)이란 회전칼로 원단의 홈만 절단하여 박스 형태를 가공하는 방식으로, 가장 보편적인 일반 상자다. 택배운송용 및 각종 보관용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저렴하고 취급이 까다롭지 않고, 테이프 등을 활용해 봉합한다. 이어, 상하가공 방식의 톰슨 다이컷(Thomson Processing)은 목형틀에 박힌 목형칼로 압력을 이용해 박스 형태를 가공하는 것으로, 화장품 및 신발, 음료 및 각종 선물박스 등 제품의 특성을 고려한 고급, 소형 박스 제작에 용이하다.

이를 바탕으로 대량 요구수용 및 대량 생산품 포장에 적합하고, 체적이 작은 경량으로 보관이 편리하며 운송 중 물류비 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장재 위에 글이 쉽게 새겨져 인쇄 작업이 용이하며, 포장조건에 맞는 강도 및 형태의 주문제작, 자원 재활용 등도 가능하다. 또한 포장작업이 쉽고 기계화 및 자동화 생산에 활용할 수 있고, 외부충격에 탄력을 주어 내용물의 손상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케이패키지’, 국내 최고 수준 로터리/톰슨 자동화 설비 및 환경친화적 인쇄 가공 실현

국내 최고 수준의 로터리/톰슨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는 ‘케이패키지’는 완충성이 우수한 A골 양면골판지부터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BA골 양면골판지, 상대적으로 평면압강이 강한 B골 양면골판지, 두께가 얇으면서도 강도가 요구되는 농산물 박스 등에 적합한 BB골 양면골판지, 선물세트용 박스 제작에 주로 사용하는 E골 양면골판지, E골과 B골로 구성된 이중양면골판지 EB골 양면골판지 등 6가지 골판지 원단을 바탕으로, 다양한 규격의 박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대해 24시간 내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정확한 납기일 준수와 고품질 제품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인쇄 가공 작업 역시 플렉소 가공방식(Flexographic Processing), 프리프린팅 가공방식(Pre-printing Processing), 옵셋 가공방식(Off-set Processing) 등 100% 수성형 잉크를 활용 시스템을 도입, 환경친화적 산업트렌드에도 부응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전글국내 No.1 골판지포장재 전문기업 ‘케이패키지...2021-10-14
이전글국내 골판지산업, ‘코로나19’ 특수 속 박스품...2021-10-14